Character Controller
유니티 환경에서 제공하는 클래스로 캐릭터 움직임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rigidbdoy가 없어도 쉽게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도록 메서드를 제공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해준다. 단점으로는 중력, 질량등 물리적인 처리를 원한다면 별도로 구현해 줘야한다는 점있다.
Character Controller 설정 값
- Slope Limit: 이동할 수 있는 최대 경사각, 이 값보다 가파를 경우 캐릭터가 미끄러지거나 이동이 불가능
- Step Offset: 올라갈 수 있는 장애물(계단) 최다 높이, 이 값보다 낮은 높이의 장애물은 넘어갈 수 있음
- Skin Width: 캐릭터의 콜라이더 표면과 충돌 검사에 사용되는 공간
- Min Move Distance: 캐릭터 움직임의 최소 거리, 이보다 작으면 움직이지 않음
- Center: 캐릭터 콜라이더의 중심점
- Radius: 캐릭터 몸체의 크기
- Height: 캐릭터의 키
- Layer Override Priority: 특정 레이어를 무시하거나 포함할 수 있습니다.
- Include Layers: 충돌 검사를 포함할 레이어를 선택
- Exclude Layers: 충돌 검사를 제외할 레이어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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