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유니티 Character Controller

pracumj 2024. 11. 11. 21:56

Character Controller

유니티 환경에서 제공하는 클래스로 캐릭터 움직임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rigidbdoy가 없어도 쉽게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도록 메서드를 제공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해준다. 단점으로는 중력, 질량등 물리적인 처리를 원한다면 별도로 구현해 줘야한다는 점있다.

 

Character Controller 설정 값

 

  • Slope Limit:  이동할 수 있는 최대 경사각, 이 값보다 가파를 경우 캐릭터가 미끄러지거나 이동이 불가능
  • Step Offset:  올라갈 수 있는 장애물(계단) 최다 높이, 이 값보다 낮은 높이의 장애물은 넘어갈 수 있음
  • Skin Width: 캐릭터의 콜라이더 표면과 충돌 검사에 사용되는 공간
  • Min Move Distance: 캐릭터 움직임의 최소 거리, 이보다 작으면 움직이지 않음
  • Center: 캐릭터 콜라이더의 중심점
  • Radius: 캐릭터 몸체의 크기 
  • Height: 캐릭터의 키 
  • Layer Override Priority:  특정 레이어를 무시하거나 포함할 수 있습니다.
  • Include Layers: 충돌 검사를 포함할 레이어를 선택
  • Exclude Layers: 충돌 검사를 제외할 레이어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