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Audio Mixer를 활용한 오디오 소스 볼륨 조절 방식에 대해서 공부했다.
유니티에서는 사운드 리소스를 재생하려면 오디오 소스 컴포넌트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그런데 이 오디오 소스 컴포넌트를 더 잘 다룰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가 바로 Audio Mixer다.
오디오 소스 볼륨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소리를 제어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오디오 소스를 사용하게 되면,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해서 작업이 굉장히 복잡해질 수 있다.
Audio Mixer를 활용하면 이 문제를 훨씬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Audio Mixer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오디오 소스의 Output을 Audio Mixer의 특정 그룹에 연결하면, 해당 그룹의 볼륨만 조정해도 연결된 모든 오디오 소스의 설정이 한 번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배경음악(BGM) 소스 여러 개를 BGM 그룹으로 묶고 효과음(SFX) 소스는 SFX 그룹으로 묶으면:
- BGM 그룹의 볼륨만 조정해도 모든 배경음악이 한 번에 조정됨
- SFX 그룹에 연결된 모든 효과음도 동일한 방식으로 관리 가능
이렇게 하면 오디오 소스를 개별적으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니 훨씬 편리하다
요약
오디오 소스를 그룹화하고, 그룹 단위로 볼륨이나 이펙트를 조정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유용한 도구다.
덕분에 오디오 관리가 깔끔해지고, 작업 효율도 훨씬 올라간다! 다만, 오디오 소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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