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로 배운 내용📝
- 풍선을 지켜라 게임
1. 마우스를 통한 오브젝트 이동
2. PlayerPrefs를 활용한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3. Animator 사용 - 고양이 밥주기 게임
1. 유니티 캔버스의 렌더 모드
2. RectTransform을 통한 UI 요소 배치 및 크기 제어
3. OnTriggerEnter2D와 OnCollisionEnter2D의 차이점 -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1. PixelPerUnit을 통한 스프라이트 크기 조절
2. System.Linq의 OrderBy 메소드를 통한 배열 값 무작위 정렬
3. 유니티 Resources 폴더 사용법 - Unity 주변 기능 학습
1.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2. 사운드 추가 하기
3. DontDestroyOnLoad
4. 유니티 빌드 하는 법
5. 광고 붙이기
6. 게임 제작에 유용한 사이트 및 활용법
https://opengameart.org/ , https://assetstore.unity.com/
힘들었던 부분😭
강의 없이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니 바로 생각이 나지 않거나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았다. 3일차에는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혼자서 코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할 것 같다.
궁금한 내용 / 부족한 내용🤔
- Vector3와 Vector2의 사용 시점
- 유니티에서 Rigidbody와 Collider를 사용할 때, Trigger와 Collision의 동작 방식
마무리😺
TIL 작성이나 효율적인 공부 방법이 아직 어색하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이제 2일 차이니,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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