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 과정 2일차

pracumj 2024. 9. 10. 20:28

오늘 새로 배운 내용📝

  • 풍선을 지켜라 게임
       1. 마우스를 통한 오브젝트 이동
       2. PlayerPrefs를 활용한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3. Animator 사용 
  • 고양이 밥주기 게임
      1. 유니티 캔버스의 렌더 모드
      2. RectTransform을 통한 UI 요소 배치 및 크기 제어
      3. OnTriggerEnter2D와 OnCollisionEnter2D의 차이점 

  •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
      1. PixelPerUnit을 통한 스프라이트 크기 조절
      2. System.Linq의 OrderBy 메소드를 통한 배열 값 무작위 정렬
      3. 유니티 Resources 폴더 사용법
  •  Unity 주변 기능 학습
      1.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2. 사운드 추가 하기 
      3. DontDestroyOnLoad
      4. 유니티 빌드 하는 법
      5. 광고 붙이기
      6. 게임 제작에 유용한 사이트 및 활용법  
      https://opengameart.org/  , https://assetstore.unity.com/

힘들었던 부분😭

강의 없이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니 바로 생각이 나지 않거나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았다. 3일차에는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혼자서 코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할 것 같다.

 

궁금한 내용 / 부족한 내용🤔

  • Vector3와 Vector2의 사용 시점 
  • 유니티에서 Rigidbody와 Collider를 사용할 때, Trigger와 Collision의 동작 방식

 

 

마무리😺

TIL 작성이나 효율적인 공부 방법이 아직 어색하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이제 2일 차이니,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