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공부한 내용📝
그동안 강의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기 위해 도형 피하기 미니게임을 만들어 봤다.
구현한 미니 게임 플레이 영상
작성 코드
새롭게 공부한 내용
- 특정 오브젝트끼리의 방향구하기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y,z)만 가지고 도형을 움직였을 때 코드가 매우 복잡해져서 새로운 방법을 찾던 중
백터의 정규화(normalized)를 알게 돼 비교적 간단하게 코드를 짤 수 있었다. - GameObject.FindWithTag
처음에는 도형의 방향을 (0,0) 좌표와 비교해서 방향을 구했는데 단조롭다는 느낌이들어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하면 더 괜찮을 것 같아. 방법을 찾던 중 발견했다.
어려웠던 부분😭
특정 배경음을 재생할 때 게임이 잠시 멈추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는 오디오 파일이 메모리에 로드되지 않아 발생했었던 것 같다. 사운드 리소스의 'Preload Audio Data' 옵션을 활성화해 사운드 파일을 미리 로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궁금한 내용 / 부족한 내용🤔
- 자주 발생하는 Null Reference Exception 주의 하기
마무리😺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기 위해 미니게임을 제작했는데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 목표한 공부량을 채우지는 못했다. 하지만 그동안 배운 내용을 잘 상기시킬 수 있어서 오히려 좋은 것 같다. 또한 별거 없는 미니게임이지만 완성하고 나니 너무 만족스러웠다. 작은 프로젝트에도 이렇게 만족스럽다면 내일 배움 캠프를 수료 날은 얼마나 만족스러운 날이 될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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