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운 내용📝
- GitHub 사용법
더보기
- git은 무엇인가?
- github의 사용법과 충돌이 일어나는 상황과 대처법
- 깃 플로우 전략과 깃 컨벤션(더 좋은 협업을 위한 규칙)
- 빗물받는 르탄이 게임 만들기
더보기
- transform.position 값을 조정해 게임 오브젝트 이동
- 기기 성능에 따른 게임 프레임 차이를 관리하는 방법
- gameobject끼리의 충돌 ( Rigidbody2d , Collider , OnCollision~2D )
- 스크립트가 부착된 게임오브젝트 내 컴포넌트 가져오기
- Instantiate를 통한 게임 오브젝트 생성
- InvokeRepeating를 통한 함수 반복
- Instance와 싱글톤
- 유니티에서 특정 신을 불러오기 위한 방법
어려웠던 부분🥲
아직 보충 학습 주차라 github를 실제로 사용해 보지 않아서인지 기억에 잘 남지 않았다.
보충 학습 주차가 끝나면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텐데 잘 적응하기 위해서라도 보충 학습 기간 동안 틈틈이 github 사용법을 연습해야겠다
궁금한 내용 / 부족한 내용🤔
- github 사용 능력
- 싱글톤은 어떤 디자인 패턴인가?
- 비슷한 코드지만 다른 결과를 보이는 원인
private void move(){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priteRenderer.flipX = !spriteRenderer.flipX;
dir *= -1;
}
if (transform.position.x >= 2.6f)
{
dir = -0.05f;
spriteRenderer.flipX = true;
}
if (transform.position.x <= -2.6f)
{
dir = 0.05f;
spriteRenderer.flipX = false;
}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dir;
}
private void move2(){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priteRenderer.flipX = !spriteRenderer.flipX;
dir *= -1;
}
if (transform.position.x >= 2.6f)
{
dir *= -1; // dir = -0.05f을 대신 해서 사용
spriteRenderer.flipX = true;
}
if (transform.position.x <= -2.6f)
{
dir *= -1;// dir = 0.05f을 대신 해서 사용
spriteRenderer.flipX = false;
}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dir;
}
느낀점😳
내일 배움 캠프의 첫날, 9 to 21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집중력을 잃지 않을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튜터님들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열정적인 팀원들의 모습을 보니 덩달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하루였다. 대학교 휴학 이후 이렇게 긴 시간 동안 공부한 적이 오랜만인데 아직은 집중력이 잘 받쳐지지 않는 것 같다. 캠프를 잘 마무리하기 위해서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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