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Texture를 사용하게 된 이유콜라이더를 사용해 UI인 듯 아닌 동전 주머니를 만들었는데, 해당 오브젝트를 화면에 계속해서 보여줘야 하는 상황을 구현하기 위해 OverlayCamera로 해당 작업을 처리했다. 이 과정에서 Culling Mask에 Defalut가 포함돼있지 않으면 동전 주머니 스프라이트가 검은색으로 보이는 현상이 생겨 튜터님을 찾아갔다. 하지만 다른 더 큰 문제가 존재했다. 해상도를 변경할 경우 Camera 위치는 고정되니 동전 주머니 위치가 일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씀해 주셨다. 청천벽력 같은 소리였다. 그래도 튜터님께서 RenderTexture를 한번 활용해 보라고 말씀해 주셔서 RenderTexture를 통해 UI를 제작하고 앵커를 콕 하고 박아줬더니 원하는 느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