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안 좋은 코드 습관(1) 저번 글에 이어서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게임 개발하는 과정에서 안 좋은 코드 습관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다.올바른 캐싱 순서( Ex. Camera.main, new WaitForSeconds )유니티에서 캐싱을 업데이트문 혹은 코루틴 같은 잦은 호출이 있는 곳에서 캐싱을 할 경우 메모리 성능을 많이 잡아 먹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다음 두가지 예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Camera.main을 사용한 캐싱 Camera.main은 하이어라키 창에서 전체 탐색을 통해 카메라를 찾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는 연산 성능이 매우 좋지 않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Update문이 돌아갈 때마다 캐싱을 하게 된다면 엄청난 성능 낭비를 발생 시킬 것 이다. 따라서, Update문이나 코..